책 감사, 강의감사

드디어 '개운한 정리 수납 연구소' 오픈

아리아리짱 2022. 12. 14. 06:00

 

부산 큰솔 나비 독서 모임을 이끄는 정인구, 강지원 회장님 부부가 창업을 했습니다. 

두 분은 오랜 공직생활을 퇴직한 후 정리수납을 교육하고 실시하는 서비스 사업을 시작한 것입니다. 

정부의 '신사업 창업 사관학교 지원사업'에 선정될 정도로 신박한 사업 아이템입니다. 앞으로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삶의 기운을 나누어 줄 좋은 사업이기에 선정되었을 것입니다. 

강지원 선배님은 창업 준비기간 동안 여러 가지 정리수납 노하우를 강의와 유튜브를 통해 우리에게 알려 주었어요.

정리정돈은 해야 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지만, 정확히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에 대해서는 막연했었어요. 

선배님을 통해 냉장고 정리, 옷장 정리 수납 방법을 배우고 실행하니 정말 정리다운 정리가 되었습니다.

https://tree2woods.tistory.com/496

 

행복하려면 냉장고, 방 정리부터

그 사람을 알려면 그 사람의 방을 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방의 정리된 상태가 그 사람의 정서와 마음을 그대로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표현이 좀 과장된 것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음을

tree2woods.tistory.com

주변 환경이 정리되니 정신과 마음도 함께 정리정돈이 되는 느낌입니다.  기분이 산뜻해지니 새로운 에너지가 충전되어 생활이 좀 더 경쾌해지는 것이고요. 몇 년 동안 쓰지 않던 물건이나 설레지 않는 것들은 버리면서 집안 전체를 배운 대로 정리했습니다. 체계적인 정리수납이 주는 효력이 마법처럼 펼쳐지는 걸 체험했어요.

정리를 통한 환경개선으로 그 사람의 마음과 정신까지 새롭게 하여 개운하게 해 주고, 운도 활짝 펴게 해 줄 '개운한 정리수납'인 것입니다. 

두 부은 오랜 공직 생활을 했기에 노년생활 보장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유롭게 쉴 자격이 있는데도 새로운 사업으로 제2 인생을 펼칩니다. 그동안 두 분이 독서모임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쳐왔던 것처럼 새 사업에서도 선함을 나누고 실천하리라 믿습니다.

두 분의 도전정신에 응원을 보내며 두 분의 걸음걸음에 번영과 발전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강의실겸 연구소)
(정인구, 강지원 선배님)

 

(독서모임 선배님의 축하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