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감사합니다.

김민식 PD님이 주최하시는 단골 독서모임

아리아리짱 2019. 9. 25. 06:26

 

https://free2world.tistory.com/2231

(위 주소를 클릭하면 피디님의 초대글이 있어요)

캬아~~!

이런 날이 오는군요!

스승님과 함께 하는 독서모임 이라니~!

작년 피디님의 블로그 <공짜로 즐기는 세상> 댓글 왕에 뽑혀 식사초대의 상을 받았어요. 그것이 계기가 되어 날마다 블로그 글을 올린 지 어느덧 7개월입니다.

2019/02/13 - [오늘도 감사합니다.] - 인생 계 탄날.                                    

(본격적으로 블로그글 올리기 시작한 날)

읽고, 쓰고, 아침마다 블로그 글 벗님들과 댓글로 응원하기를 하는 일상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그야말로 블로그 활동으로 수행하는 삶이 시작된 것입니다.)

2년 전 부터 세 권의 책과 블로그를 통해 피디님을 뵈어온 이래로 제 삶이 정말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야말로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가 아닌‘우리 엄마가 달라졌어요! 입니다.

야행성이라 아침 잠 많은 제가 종달새형으로 바뀐 것은 오래되었고요. 무엇이든지 마음 먹은 것을 조금씩 날마다 꾸준히 하면 변화 할 수 있고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천합니다.

"나는 날마다 나의 경계를 조금씩 넓혀가고 있다" 라고 피디님은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이루어내십니다.

피디님이 삶으로 이루어 가는 것을 직접 보여주시니 믿고 따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가 날마다 실천하려고 애쓰는 것들은 매일 아침 블로그 글쓰기는 연한 것이고요.

자고 일어나서 이불정리하고 죽염으로 양치질하기, 음양탕(뜨거운물 반 찬물반섞은)마시기, 날마다 국선도(영상보고)수련하기, 영어원서 한 쳅터와 수능 독해지문 읽기, 날마다 계단오르기 (여름에는 맨발로 운동장 걷기와 병행), 영어책 암기하며 걸어서 출근하기, 날마다 첼로 연습 30분씩하기

( 아~! 지난1 월 4일자 피디님의 블로그 글 (아래 주소클릭 하면 바로 글을 읽을 수 있어요.)에 ‘딴짓’을 하라는 말씀에 당일 바로 문화센터 등록해서 1주일에 한번 첼로배우기를 시작했어요. 저는 딸이 배우던 첼로가 있지만, 부산 아트몰링 문화센터에서는 대여도 해주니 누구라도 관심 있으면 배울 수 있답니다.)

https://free2world.tistory.com/1913

몸체온 올리기 위한 계피 한숟가락 먹기, 남편과 스쿼트3분하기, 감사일기쓰기.

이상 날마다의 저의 의식(ritual) 또는 일상(routine)이랍니다.

(절대 자랑질 하려고 쓴 것이 아니고 더 일상으로 굳히기 위해올리는 글이랍니다.)

이 모든것은 김피디님을 믿고 따른 후의 저의 변화된 일상들입니다.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의 김 태호(mbc 무한도전)피디님의 추천사 '영어실력만 향상 되는 게 아니라 이러다 정말로 인생이 바뀔 것 같다.' 처럼 바뀌고 있는 한 사람입니다.

말 그대로 <공짜로 즐기는 세상>의 블로그를 통해 저처럼 더 많은 사람들이 누리고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아~! 여기서 잠깐! 딱 한 가지 부작용은 피디님의 <공즐세>학당의 일원이 된 이후에 책 읽는 시간의 절대 부족으로 점점 살림에 할애할 시간이 줄어든다는 슬픈 현실이랍니다.

가족들이 각자도생하면서 생존해나가며 인내심을 키우고 있다는 것은 안비밀입니다.

그래도 이전만큼 쓸데없는 걱정들과 짜증 안 부리고 조용히 책 읽고 쓰는 모습이 보기 좋다는 한 예비 할아버지의 말씀입니다.

 

요즘 세바시, 꼬꼬독 유튜브 활동은 물론 전국에서 강연이 쇄도하여 일정이 바쁘신 피디님이 이렇게 소중한 시간을 내어 ‘단골독서모임’을 추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싸부님 감사합니다 ~! 꾸 벅

 

 

'오늘도 감사합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PPT를 활용한 SNS 고수되기의 분투기  (12) 2019.09.30
장림 골목시장 이모님들  (9) 2019.09.26
풍성한 한가위  (6) 2019.09.11
블로그는 나의 일상?  (10) 2019.09.06
국선도와 함께한 1년  (8) 2019.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