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감사, 강의감사

아주 특별한 선생님께 보내는 감사편지

아리아리짱 2022. 1. 21. 06:48



제가 요즘 참여하고 있는 '아주 특별한 아침' 은 감사 메시지 보내기, 명상, 독서를 함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아주 특별한 선생님 '김용택 선생님'께 블로그에서 이렇게 감사 메시지를 드립니다.

김용택 선생님 고맙습니다.
<어린이 헌법> 책 소개를 해주시어 '헌법'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더 되새겼습니다.우리 모두는 소중하며, 내가 소중한만큼 다른 이들도 소중한 존재임을 일깨워 주는 '헌법'을 가까이에 쉽게 읽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손바닥 헌법>과 <어린이 헌법>을 읽고 우리 아이들의 소중함을 깊이 새길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사람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닮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간의 존엄성을 깊이 새기고 그 존엄성을 실천할 수 있는 근간이 되는 '헌법'을 자주 들여다보겠습니다.
자신의 이익과 안위가 먼저이기 쉬운 이 시대와 이 세상에서 '우리'를 나아가 '후세'를 우선으로 생각하시어 온 몸으로 실천하시는 선생님 존경합니다.

선생님의 '손바닥 헌법' 책으로 헌법이 우리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가장 기초이자 근간임을 알았습니다. 헌법이 딱딱하고 멀리 있기만 한 것이 아니라, 우리 가까이 생활 속에 두고 실천할 수 있는 것임도 알았고요.
이 번에 임병택 시장님이 쓴 < 시처럼 노래처럼 함께 읽는 어린이 헌법>을 또 알려주시어 헌법을 더욱 쉽게 친근하게 읽어보고 새길 기회를 가졌습니다.
차별 없이 '행복할 권리'가 우리 모두에게 있음을 가슴 깊이 되새기겠습니다.


이 소중함을 주변에 널리 알려서 나누겠습니다.
선생님!
건강유지 잘하시어 우리를 많이 많이 일깨워 주십시오.
선생님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chamstory.tistory.com/4195

‘어린이 헌법’을 읽으면 ‘내가 우리가 세상’이 보입니다

“이 헌법 책을 다 읽고 나면 얼마나 행복한 아이인지 얼마나 아름다운 나라에서 살아가고 있는지 조금이나마 알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 세상에 태어날 때부터 갖게 된 권리, 바로 사람으로서

chamstory.tistory.com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YRc5QNNkY8Pk3RqcXS2cwsEwJMqdl1mzuXR1a9k0G0QKLJw/viewform?c=0&w=1

「우리헌법읽기 국민운동」 1만인 추진위원이 되어주십시오.

 안녕하세요?대한민국 헌법을 읽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의 준비위원은 이 땅의 모든 시민들이 소중한 헌법을 알고, 헌법에 보장된 국민의 권리를 충

docs.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