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감사, 강의감사

Big Fat Cat

아리아리짱 2021. 2. 5. 06:00

 

 

교과서적인 영어에 벗어나 실제 생활에서 사용되는 영어 표현에 익숙해지기 위해 원서를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읽으려고 애씁니다.

두꺼운 책 <Becoming>에 이어 <Big Fat Cat> 시리즈는 편하고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얇은 책 7권으로 구성된 동화책이지만 글이 전해주는 감동은 제법 묵직합니다. 천천히 느긋하게 읽으려 했는데 한 권을 읽고 나니 다음 편이 궁금하여 어느덧 다 읽게 되는 동화책입니다. 

동화책에서 챕터북으로 넘어가는 단계에 읽으면 좋을 책입니다. 각 권당 70~80 페이지의 책으로 그림과 함께 구성되어 있어 술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1권에서 7권으로 갈수록 문장이 길어지고 난이도가 있지만 자신도 모르게 차근차근 읽으면서 다음 권으로 넘어갈 수 있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초등 고학년이나 중학생들이 읽기 적합하지만 글의 내용은 어른들에게도 충분히 감동을 줄 수 있는 이야기들입니다.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파이를 굽고 싶은 제빵사 에디와 그 파이를 노리는 뚱뚱한 고양이의 이야기입니다. 에디가 겪고 살아가야 하는 녹록지 않은 삶에 끼어든 고양이! 그 고양이와 함께 하는 순간들을 마음 졸이며 지켜보다 보면 결국 진한 감동을 느끼게 됩니다.

에디는 자신의 파이 가게를 운영하며 맛있는 파이를 구워서 팔려고 했지만, 장사는 잘 되지 않고,  어느 날 가게까지 철거되는 불운을 겪습니다. 뉴타운에서 새로운 파이 가게를 열려고 계획하는 중 여러 가지 일을 겪으며, 결국은 노숙자들이 살고 있는 버려진 극장에서 그들과 함께 생활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윌리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어 그를 의지하며 함께 생활합니다.

돈이 없는 윌리는 병원에서 치료 한 번 받을 수 없는 상태로 거의 죽을 지경이 됩니다. 에디는 파이 굽기 대회에 참석하여 우승하기를 원합니다. 우승에는 푸짐한 상금과 부상이 있습니다. 그 돈으로 윌리를 병원에서 치료받게 하는 것이 에디의 소원입니다.

쟁쟁한 참가자들 가운데, 파이 굽기 장비나 도구들이 빈약한 에디는 승리할 가능성이 거의 없어 자신감을 잃습니다. 그런 와중 에디의 승리를 방해하는 훼방꾼도 있었고요.  하지만 에디는 우승하면 윌리를 병원에 데려갈 수 있다는 희망에 마음을 다잡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에디는 우승을 하게 됩니다. 에디는 엄마에게서 배운 쉽고 익숙한 블루베리 파이가 아닌, 자신만의 독특한 요리법으로 머스터드 파이를 만든 것입니다. 에디가 무대에 올라와서 수상소감을 말하는 장면입니다. 

"Sometimes... I think the best pie isn't always sweet. Sometimes it's not sour or bitter either. Sometimes...  I think... I think that it can even be a mustard pie."

"It's a little spicy at first, but we all need some spice to recognize the sweetness hidden underneath. I've learned in these past few weeks that a good pie is a lot like real life. Everyone's life.

I used to spend a lot of time leaning on the counter of my old pie shop, wondering why no one came to buy my pies. But I think I know now."

"I tried so hard to make good pies... great pies, but being a baker, a pie baker,  isn't really about making pies..."

"it's about making people happy." "Uh... That's all. Thank you for listening. Thank you"  ( p52~53)

 

상금을 가지고 기쁜 마음으로 버려진 극장인 집으로 돌아오지만 윌리 할아버지는...

에디가 우승으로 받은 상금과 기회들을 다 날릴 수 있는데도 헤어진 '뚱뚱한 고양이'를 찾기 위해 한 진실한 행동들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Big Fat Cat>의 대 반전은....

Most treasures are in the places you first find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