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감사, 강의감사

한국인에 대하여 알아가기 <파친코>

아리아리짱 2021. 2. 1. 06:00

우연히 유튜브에서 <파친코>의 저자 이민진 작가에 관한 영상을 접했습니다. 그녀는 어린 시절 가족이 다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간 이민가족임에도 여전히 한국 이름인 이 민진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교육열 높은 부모님의 지원과 자신의 노력으로 뉴욕의  노벨상을 8명이나 배출한 특목고인 브롱스 과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예일 대학에 진학합니다.

조지타운대 로스쿨을 졸업하고 유명한 로펌에 기업 변호사로 일을 합니다. 그런 그녀는 승승장구하던 자신의 진로에서 건강상의 문제로 일을 그만두게 됩니다. 한동안 가정주부로서 육아에 전념하던 그녀는 가장 큰소리로 가장 널리 자신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길이 작가의 길임을 알고 그 길을 선택합니다. 재일 미국인과 결혼한 그녀는 일본에서 4년을 살았는데 이때 재일 동포의 인권문제에 대해 그리고 이민자로서 겪어야만 하는 차별적인 삶에 더욱 관심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그녀 또한 미국에서 아시아인으로 여자로서 겪어야 했던 차별에 대해 익히 알고 있었기에 재일동포들이 겪는 그 차별을 누구보다 깊이 공감할 수 있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4 대에 걸친 재일동포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파친코>에 펼칩니다.

그녀의 MIT와 하버드대학 강연을 통해  한국인에 대한 자긍심을 더욱 느낄 수 있었으며, 그녀의 작품 <파친코>를 읽어보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애플 TV에서 첫 한국 드라마로 'Pachinko(파친코)를 8 개의 에피소드로 제작중인 반가운 소식도 함께 전합니다.

좋은 정보를 올려 준 유투버 '원더(Wonder)'님에게 감사하며 그 영상을 공유합니다.

 

youtu.be/HgJ0TaJJAIk

youtu.be/XJlnlE9uB4 c

 

youtu.be/ouZPZeKTVUE

 

'책 감사, 강의감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g Fat Cat  (15) 2021.02.05
돈 공부는 처음이라  (8) 2021.02.03
학. 마. 법. 학부모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9) 2021.01.29
레스큐(Rescue)  (13) 2021.01.25
양심의 소리에 따르는 삶! 인(仁)  (12) 2021.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