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감사, 강의감사

학. 마. 법. 학부모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아리아리짱 2021. 1. 29. 06:00

(아빠관장님 김주연/ 헤르몬하우스)

김민식 피디님의 독서모임에서 알게 된 필명 '아빠 관장님'인 김주연 태권도 관장님이 <학. 마. 법 : 학부모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책을 발간하였습니다.

아이 세 명의 아빠로 태권도 관장님으로 바쁜 시간을 쪼개어 독서를 즐기는 모습에 젊은 아빠가 열심히 살고 있구나 감탄했는데 이번에 드디어 '아빠 관장님'이 책까지 쓰신 것입니다.

태권도 학원을 운영하면서 세 아이의 아빠 이기기도 한 관장님은 학부모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읽어냅니다. 그러기에 '사진 운영법'이라는 본인의 독특한 학원 운영 관리로 주변의 쟁쟁한 학원들 사이에서 우뚝 설 수 있는 것입니다. 

'사진 운영법'은 아이들의 훈련과정을 날마다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학부모에게 전송해 주는 것입니다. 학부모들이 학원에 와서 아이들이 훈련받고 성장해 가는 과정을 집에서 관찰하며 지켜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한 두 번 사진 찍어 보내기는 할 수 있지만 1 년 열두 달 매일의 수업과정을 이렇게 사진으로 보내주기란 정말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열정을 가지고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니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데도 관장님의 학원이 성장 발전하는 것입니다.

유아나 저학년 대상의 수업을 하는 학원들은 도움이 될 팁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도 꾸준히 정성을 들여서 학부모의 신뢰를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아빠 관장님의 열정적인 학원관리 모습을 보면서 스스로를 되돌아보게 됩니다.  학원 초창기일 때는 홍보를 위해 많은 열정과 노력을 했었으나 이제는 그저 오는 학생들 성심 성의껏 지도하는 것으로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학부형에게 문자나 전화 연락도 거의 하지 않고 오로지 학생들과 공감하며 열심히 공부하면 된다는 생각이었는데 그것이 전부가 아닐 것입니다.

매일 사진 찍어 학부모에게 보내기까지는 아니더라도 좀 더 긴밀하게 학부모에게 학생들의 상황을 주고받을 필요성을 느낍니다.  

 

 

'책 감사, 강의감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 공부는 처음이라  (8) 2021.02.03
한국인에 대하여 알아가기 <파친코>  (8) 2021.02.01
레스큐(Rescue)  (13) 2021.01.25
양심의 소리에 따르는 삶! 인(仁)  (12) 2021.01.22
비전과 목표 세우기  (18) 2021.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