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 요리 , 살림 감사

사차인치와 브라질 너트로 콜레스테롤 낮추기

아리아리짱 2020. 12. 23. 06:00

 

(선배님이 단톡방에 올려주신 사진들)

 

독서모임에서 한 선배님이 생활습관 방을 단톡 방으로 운영하며 서로의 좋은 생활습관을 함께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번 독서모임에서 한 선배님이 4개월 전부터 습관 방의 레시피대로 아침식사를 대신했는데 놀라운 결과를 경험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선배님이 콜레스테롤 수치가 너무 높아서 약을 복용하고 있는 가운데 생활습관 방에서의 건강식단을 알게 되어 실행했습니다. 하루 물 2 리터 마시기와 아침 건강식 꾸준히 먹기를 실행해오다가 최근 병원에 갔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다는 것입니다. 공교롭게 복용하던 콜레스테롤 약이 떨어져서 한 달 전부터는 약을 먹지 않았는데도 이런 결과가 나온 것입니다.

이 레시피는 대학병원 수석 간호사이신 한 선배님이 갱년기 지나 콜레스테롤이 높아져서 자신이 직접 실행해보고 효과를 보았기에 주변에 알려준 것입니다.
이 선배님은 또한 복식호흡이 되는 전신운동을 위해 아침에 108배 운동을 5년째 해오고 있습니다. 종교를 가지지 않은 선배님은 종교와 무관하게 108배 운동을 권하십니다. 짧은 시간 가장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전신운동이라고 하시면서요. 날렵한 몸에 건강한 체력으로 수술실에서 30여 년간 일해오다 최근에는 사무직으로 보직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건강한 혈색과 체형을 유지하는 것이 그저 주어지는 게 아닌 것입니다. 매일의 꾸준한 운동과 식생활이 건강을 좌우하는 것입니다. 

레시피를 살펴보면
사차인치 4알, 브라질너트 2알은 필수!
거기에 땅콩, 블루베리, 아몬드, 호두, 호박씨, 해바라기씨, 병아리콩 삶은 것 등등은 적당량 넣고,
과일은 사과, 토마토, 비트, 파프리카, 바나나 등, 단호박을 넣고, 집에서 만든 요거트를 듬뿍 넣는다.
이때 요거트가 없으면 우유를 넣어도 됨

(왼쪽 브라질 너트, 오른쪽 사차인치)

 

그냥 먹어도 되지만 취향에 따라 블랜드에 갈아서 콜라겐 분말과 프로바이오틱스나 락토핏을 넣어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중년 이후에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기 쉽습니다. 선배님들의 식이조절에 대한 성공담을 듣고 나니 저도 바로 건강식 실행을 시작해보렵니다.
 

'생존 요리 , 살림 감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밥새우 주먹밥  (16) 2021.02.17
병아리콩 효능과 삶는 법  (12) 2021.01.27
나의 "코옹" 사랑  (10) 2020.08.06
묵은지 고등어조림  (10) 2019.11.05
영양간식이 된 현미볶음  (18) 2019.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