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감사합니다.

사진이나 그림에 글 입히기

아리아리짱 2020. 2. 28. 06:06

지난 주말 큰솔 아카데미 강연이 연이어 있었어요. 토요 경제 강의는 많은 위험을 무릅쓰고 참석했지만 일요일의 부산 상황은 더욱  심각해져 현장 강의는 너무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현장에서 회장님의 특강이 여의치 않으니 Zoom 기능으로 온라인 강의로 대체하셨어요. 코로나의 위험한 상황이 지나면 현장 강의를 한 번 더 하더라도 온라인으로 미리 수업을 해보자고 우리를 응원하시면서요. 회장님도 줌 강의는 처음이셨어요. 원래 강의는 5시간 예정이었는데 전 날 저녁 줌 테스트와 오전 노트북 세팅 테스트로 거의 일요일 하루를 카톡을 열어놓으시고 계속 질문 대답을 하시며 봉사하셨습니다. 하루 종일 목소리 높여 컴맹에 가까운 사람에게 강의를 해주신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난 생 처음으로 줌을 통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제가 신인류가 된 듯합니다. 컴퓨터의 기능에 익숙해 지는 것이 쉽지 않지만 이런 좋은 기회가 있을 때 무조건 참여해야 하는 것입니다. PPT 기능 배우기는 두 번째 들으니 조금 익숙해졌습니다. PPT 기능 배우기에 앞서 회장님 부부의 유튜브 동영상 편집 기능과 글 그램 기능을 먼저 강의해주셨습니다.

그중 저에게는 글그램 앱 강의는 완전 대박이었습니다. 블로그 하면서 그림이나 사진에 글을 입히는 것이 궁금했어요. 그 기능을 편리하게 쉽게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완전 신세계였습니다. 저에게 '공짜로 즐기는 세상'과  '부산 큰솔 나비'와 함께한 이후의 삶은 너무 많은 변화와 진화가 있어서 저도 스스로에게 놀라는 중입니다. 꿈트리 숲님으로 인한 부산 큰솔나비 일원이 된 후는 완전히 애벌레 탈출의 단초를 열은 것입니다.

사진이나 그림에 글을 쉽게 입히는 기능의 앱은 바로 '글그램'입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이 기능이 궁금한 분은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휴대폰 play store  검색창에서 글 그램을 치고 다운을 받으세요.

그다음 열기를 하면 다음 화면이 뜹니다.

그럼 아래 아름다운 배경 사진에 글쓰기를 클릭하시면  여러 가지 창이 뜹니다. 그 사진 중에 클릭해서 오른쪽 위 체크를 누르면 터치하여 글자를 입력하세요가 나옵니다.

스타일, 글꼴, 글자색, 글 효과, 서명, 날짜, 글 추가까지 아래 동그란 옵션을 좌우로 밀면서 선택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맨 마지만 오른쪽 상단의 저장을 누르면 끝입니다. 마지막으로 메일이나 카카오톡 스마트폰 저장의 옵션으로 바로 보내기도 가능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식무사히 참석하기  (10) 2020.03.04
마스크 파동  (18) 2020.03.02
돈의 원리만 알아도 나는 부자!  (14) 2020.02.26
이 또한 지나 가리라!  (14) 2020.02.25
한 겨울 베란다에서 꽃놀이  (8) 2020.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