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감사, 강의감사

박현근 코치님의 저자 강연을 다녀와서

아리아리짱 2020. 1. 13. 06:03

박현근 코치님에 대해서는 블로그 글벗 리하작가님을 통해서 익히 알아왔지만 직접 강연을 듣는 것은 처음입니다.  리하작가님 글을  통해 박현근 코치님 강연을 현장에서 꼭 한 번 듣고 싶었습니다만, 연말 연초의 일정들과 컨디션 난조 등으로 네이버에 미리 강연신청 하는 것을 놓쳤습니다.

리하작가님  박현근 코치님 강연후기

https://blog.naver.com/leeha517/221718029078

 

연봉 1억 메신저 되다 - 박현근 코치님 이야기

며칠 전 택배로 박현근 코치님이 사인해서 보내주신 첫 책을 선물 받았습니다. <연봉 1억 메신저 되다&g...

blog.naver.com

토요일 강의 당일 아침 큰솔나비 독서모임 회장님이 단체 카톡방에 강연참여 응원의 메시지를 올리셨습니다. 저자의 책도 읽지 않았고, 책도 준비하지 않았고, 미리 참석 등록도 하지 않았는데, 그래도 참석하여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부리나케 눈곱만 떼고 머리도 덜 말린 채 모자를 뒤집어쓰고 지하철을 타고 가까스로 강연시간에 맞춰 도착했습니다.

박현근 코치님은 고졸 중퇴자로서 중국집 배달, 청소 등을 하다 29살 때 큰 계기가 있어 인생전환점을 가지고, 독서를 통하여 현재 연봉 1억원의 메신저가 되신 것입니다.

저자는 메신저란 나의 지식과 경험을 통해 수익을 판매하는 사람이라고 정의 합니다.

3P바인더 작성, 에버노트 활용, 책은 메모장이다 라고 하는 독서법, 두 시간의 강의가 눈 깜짝 할 사이 지나갑니다.

코치님은 힘들고 어려웠던 일을 기록하고 극복하면 그 순간들이 스토리가 되고, 컨텐츠가 된다고 하시며, 자신은 고등학교 중퇴 했던 것이 지금은 축복이 되었다고 하십니다.

코치님을 현재의 삶으로 이끈 책들을 50번 이상 읽으셔서 책들이 너덜너덜 해질 정도입니다.

그 책들을 통하여 자신의 안에 잠든 거인을 깨울 수 있었다고 합니다.

본깨적: 책에서 본 것, 깨달은 것, 적용하기는 기본이고,

적적또: 적용하고, 적용하고, 또 적용하자고 강조 하십니다.

본깨적과 또또적!

종이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시간을 주간으로 쪼개어 실천하기!

지난 3p바인더 교육을 통해 날마다의 코어(core) 습관을 많이 개선했지만 그 꾸준함이나 목표설정은 조금 부족한 자신을 바라봅니다.

독서습관은 잡혔으니, 그 실행의부족함을 깨닫고 오늘 강의 참여가 실행, 적용, 또또적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마중물이 됩니다.

당장 <연봉 1억 메신저가 되다> 책 구입부터 실행입니다.

강의 시간 말미에 주먹 쥐고 결의를 다지는 강사님의 목소리가 귀가에 메아리쳐 옵니다.

"나는  될 수 밖에 없다.  될 때까지 할 테니까!"

'책 감사, 강의감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응하지 않는 연습  (14) 2020.01.15
꿈꿀 권리  (10) 2020.01.14
달팽이 식당  (10) 2020.01.09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13) 2020.01.06
구덕 도서관이 추천하는 건강 주제 도서목록 - 2  (10) 2019.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