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감사, 강의감사

말랑말랑 학교

아리아리짱 2019. 11. 19. 06:18

 

아래의 주소, 리하 작가님의 블로그 글에서<말랑말랑 학교>(착한재벌샘정/행복에너지) 를 알게 되어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얼른 읽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leeha517/221705107980

 

'말랑말랑 학교' 제목이 주는 어감만으로도 따뜻한 에너지가 벌써 전해져 와서 마음이 말랑말랑 해집니다.

무너진 공교육 현장에서 과학교사로서 33년 을 지도하시며, 아이들과 더불어 아이들 편에서 아이들 마음을 읽어주고  함께 하는 선생님이 계신다는 것만도 아주 희망적이었습니다. 선생님은 스스로를 웃음이 많고, 심하게 예쁜 척을 하며, 타인들과 더불어 즐겁고 신나고 행복한, 말랑말랑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고 소개하십니다.

착한재벌샘정은 그 에너지 넘침으로 별명들이 많습니다. '모성애 결핍증환자', '오드리 될뻔', '뼛속까지 여배우', '셀카요정',  '까칠렐라',꿈응원가'등입니다. 그 중에서도 '말랑말랑 학교'를 통해 '국민담임,'천만요정'을 꿈꾸고 있습니다.

선생님은 교사로서 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일이 바로 아이들이 스스로를 사랑 할 수 있도록, 제대로 많이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하십니다.

시종일관 선생님은 책을 읽는 이에게 '엘'이라는 호칭으로 조근조근 대화하듯 이야기를 풀어 나가십니다.

선생님은 책을 통해 자신을 제대로 사랑하고 진짜 삶을 배우는, 세상어디에도 있는 '말랑말랑 학교'를 만드시고 '국민 담임'을 자청하십니다.

말랑말랑학교는 배우기와 더불어 함께 고민하고 익혀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진정한 변화를 통한 성장을 일으켜주는 5단계의 학습 과정이있습니다.

1단계 - 공부 상처 들어주기

2단계 - 현재 상태와 문제점 파악하기

3단계 - 연습을 통한 변화 체득하기

4단계 - 변화의 즐거움을 느끼며 삶에 적응하기

5단계 - 자신만의 비젼 만들기  (들어가는 글 7쪽)

선생님의 학급 운영 목표는 늘 '조금 더 멋진 사람이 되자' 입니다.

자기자신을 좀 더 알고 사랑하는 '나를 사랑하는 학기'를 누구든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말랑말랑학교의 '착한재벌샘정'의 블로그 활동, 유튜브활동, 15권이상의 책 저자로서 또 학교 현장의 교사로서 바쁘게 강연활동을 펼치는 강연가로서의 에너지를 느껴보시기바랍니다.

착한재벌샘정의 좌우명은 '누군가 해야한다면, 내가 하자' 내가 하면서 다른사람도 동참하게 하자입니다. 재미, 소통, 나눔으로 타인을 행동하게 하는 '등 떠미는 따뜻한 동행'의 우주 최강샘을 만나보실 준비 되었나요! 

 

 

 

 

'책 감사, 강의감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가특보: 뭐라고? 마감하느라 안들렸어  (10) 2019.11.27
Wonder  (24) 2019.11.20
나는 행복한 불량품입니다.  (10) 2019.11.18
아픔이 길이 되려면  (6) 2019.11.15
퇴계에게 공부법을 배우다  (6) 2019.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