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감사, 강의감사

나홀로 비지니스

아리아리짱 2020. 7. 14. 06:00

부산 큰솔 나비 독서모임에 참여한 지 1년이 되었습니다. 독서모임 활동을 한 후 저는 많은 변화와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경제 속에 호흡하고 생활하고 있었음에도 애써 들여다 보고 관심 가지기 어려웠었는데, 각 분야의 전문가 선배님들 덕분에 조금씩 눈뜨고 있습니다.

선배님들 재능기부로 경제공부, 주식공부, 부동산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의외로 경제맹인 우리 모두에게 회장님은 '경제적 자유 실현하기' 주제를 중점적으로  올해의 책과 아카데미 방향을 설정하신 것입니다.

경제 공부를 통한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에 이어 퇴근 후 사장되기의 <나 홀로 비즈니스>를 다음 나누기 책으로 선정했습니다.

행동습관 전문가인 사토 덴에 의해 쓰인 이 책은 자유롭고 자기 다운 재택창업 <나 홀로 비즈니스>로 행복하게 성공하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저자는 '고용되어 일하는 시대는 끝났다'를 외치며, 내가 좋아하는 것남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즐기면 성공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성공의 열쇠를 쥐게 하는 '8 가지 분야'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 나 홀로 비즈니스의 8 가지 분야

1. 콘텐츠 & 상품 : 소위 '매물' 또는 '상품'을 말함. 유형의 상품뿐 아니라 서비스도 상품의 하나입니다.

2. 퍼스널 브랜딩 : 당신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것. '나 홀로 비즈니스이기 때문에 '개인 브랜딩'이 매우 중요합니다.

3. 웹  & 시스템 : <나 홀로 비즈니스>에 '인터넷'은 필수, 인터넷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미디어를 구축하고 틀을 만들어가야 합니다.

4. 모객 & 마케팅 : '손님을 끌어 모으는 법'의 요령을 파악하여 매출을 올립니다.

5. 머니 & 전략 : 사람들은 잠재의식 속에서 돈을 좇는 일을 세속적인 것으로 생각하여 터부시 하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고치는 일이 '나 홀로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6. 감정 습관 & 사고 습관 & 행동습관 : '습관'이란 마음과 머리와 몸에 붙은 버릇입니다.'감정 습관', '사고 습관', '행동습관'을 '나 홀로 비즈니스' 용으로 궤도 수정합시다.

7. 팀 & 커뮤니티 : '나 홀로 비즈니스'일수록 '팀'의 발상이 중요! '커뮤니티'란 바꾸어 말하면 당신의 팬입니다.

8. 미션 & 비전 : '미션'이란 사명, '비전'이란 무언가를 하고자 하는 뜻을 의미합니다. 미션이나 비전이 명확하게 자리 잡혀 있을수록 흔들리지 않는 중심축이 확립되어 많은 사람으로부터 응원받을 수 있습니다. ( 34~35 쪽)

저자는 특히 '퍼스널 브랜딩'을 강조하며 평상시 자신이 살아가는 자세 '라이프 스타일' 그 자체가 자기 브랜드를 형성해 나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선배님들과 함께 경제공부를 해 나가니 그 발전 속도에 발맞추기가 바쁩니다. 그래도 이제라도 이렇게 경제 공부하며 실행으로 나아갈 수 있어서 감사할 뿐입니다.

독서모임 참석 후 저 자신이 너무나도 빠르게 진화하여 가끔은 내가  정말 나인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전용 노트북으로 PPT, 망고 보드, 주식 분석 등을 배우니 제가 완전 신인류가 된 듯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젊은이들과 소통하려면 책을 읽고, 귀를 열어 배워야 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함께 할 수 있는 독서모임은 저에게 귀한 인연입니다. 새삼 나비 독서모임으로 이끌어 주신 꿈트리숲님 감사합니다.

temp_1594641864373.385254207.jpeg
0.12MB

 

www.yes24.com/Product/Goods/60760433

 

나홀로 비즈니스

100만부 작가 ‘사토 덴’이 들려주는 나홀로 비즈니스의 놓치지 말아야 할 기본 중의 기본 비즈니스도 습관이다라고 말하는 행동습관 전문가의 나홀로 비즈니스를 통한 성공 창업하기하지 않��

www.yes24.com

 

'책 감사, 강의감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아갈 날들을 위한 공부  (14) 2020.07.17
나무 다시 보기를 권함  (12) 2020.07.16
'하트'가 보이나요!  (21) 2020.07.10
시간은 없고, 잘하고는 싶고  (6) 2020.07.09
연금술사  (7) 2020.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