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감사, 강의감사

선물을 주는 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

아리아리짱 2020. 5. 18. 06:03

 

(선물주는 산타/비지니스북스)

 

경제공부를 시작하면서 자본이 일하게 하는 방식에 대해 알아갈수록 주식투자는 필수적인 부의 증식방법으로 느껴졌습니다.

우선은 우량주 장기투자에 적금식으로 매달 조금씩 모으는 개념으로 주식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장기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과 메리츠 자산운용 존 리 대표의 책들을 보면서, 초저금리 시대에 주식투자는 자연스러운 시대가 되었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장기투자를 원칙으로, 주식은 '사는 것' 이 아니라 '모아가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한 두 분입니다.

코로나 19로  주식이 하락했을 때 적금식으로 매달 일정 금액을 투자해서 주식을 샀습니다. 저와 같은 초보 투자자인 우량주 장기 투자를 함께 시작한 친구 샘과  도움될만한 유튜브와 블로그의 정보를 함께 나누었어요.

그중 유튜브 '달팽이 주식'과 '선물 주는 산타' 네이버 블로그를 서로 얘기하면서 <선물 주는 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 책을 추천받았습니다. 

저자는 초보 주식투자자로서 투자 마인드 가지기부터 시작하여 주식투자의 기본원칙을 알려 주었습니다.  저자는 제대로 된 주식 투자원칙이 무엇인지를 함께 나누고자 블로그를 운영해 왔으며 그 내용을 간추려 책을 발간한 것입니다.

저자는 '자기 확신'은 재능이나 노력보다 큰 힘을 발휘한다고 하면서 부자가 되려면 지식에 앞서 삶의 태도와 자세를 올바로 갖춰나가야 한다고 합니다.

주식투자에 관한 책이라기보다 '부'에 대한 마음과 '부'를 대하는 태도에 관한 삶의 지표를 보여주는 자기 계발서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깊은 통찰력을 보여줍니다.

저자는 8천만 원의 종잣돈으로 8년 만에 100억 원의 자산을 이룬 재야의 주식투자 고수입니다. 열다섯 살부터 주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해서 오랫동안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투자 고수의 명성을 얻기 시작했으며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투자 노하우와 마인드를 공유하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저자는 돈이 많아져서 가장 좋은 점은 다른 사람을 위해 돈을 쓸 기회가 늘어나고, 더 많은 사람에게 조금의 도움이라도 줄 수 있어 좋다고 하면서, 투자 그릇을 키우는 기본은 '이타심'이라고 합니다.

진정한 부를 일궈 주위를 챙기고 돌아보는 사람은 더 큰 복과 행운을 얻습니다. 세상사는 뿌린 대로 거두는 법이지요.
주식으로 부자가 되어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삶을 대하는 올바른 자세와 좋은 마음으로 살려는 인성을 먼저 갖춰야 합니다. 그것을 밑바탕으로 투자 안목과 경험을 쌓아야 진정한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 122쪽)

저자는 삶에 대한 '올바른'은 다른 사람과 함께 행복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부자의 마음의 자세를 갖춰야 한다는 것입니다. 부자라면 적어도 자신뿐 아니라 인연이 닿은 주변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주거나 그들과 좋은 경험을 나눌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기반하여 블로그 글을 쓰고 책을 썼다고 합니다.

책에 관련된 수입은 '불우 청소년 돕기'에 쓸 것을 약속하며 기쁜 마음으로 책을 쓰고 발간한 것입니다. 초보 주식 입문자들이 가져야 하는 기본적인 정신자세뿐만 아니라 투자의 기본자세를 함께 알려줍니다. 

저자는 주식을 투자한다는 것은 '기업을 인수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라고 합니다. 경험과 내적 성장으로 투자 그릇을 키우고, 자신과 자산을 지킨다는 생각으로 원금을 잃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투자할 것을 강조합니다.

책과 글로 전해주는 모든 말들이 정말 '산타가 주는 선물'이 되려면 공부하고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저자는 부를 이루기 위해서, 꿈을 이루기 위한 필요한 것은 세 가지라고 합니다. 

매일 100번씩 꿈을 되새기는 꾸준함

꼭 이루고 싶다는 간절함

그리고 반드시 해내겠다는 굳은 의지

 

주식 초보 입문자들에게 좋은 길 안내가 될 책이라 생각합니다. 주식뿐만 아니라 삶의 방향도 함께 이끌어 주는 '선물 주는 산타'의 블로그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nuxlo

선물주는산타 , : 네이버 블로그

주의! 이곳은 개인의 생각을 적는 공간입니다. 종목 추천, 리딩하는 곳이 아닙니다. 질문에 답변이나 상담 받지 않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는 곳으로 작성된 글에는 주관이

blog.naver.com

 

 

'책 감사, 강의감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하도서관 개관  (12) 2020.05.25
노동의 배신  (12) 2020.05.20
과학이 가르쳐준 것들  (10) 2020.05.15
빅 피쉬  (12) 2020.05.13
엄마  (10) 2020.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