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감사, 강의감사

나의 룬샷 챌린지, 더 해빙 (The having)

아리아리짱 2020. 4. 27. 06:02

<더 해빙 The having> ( 이서윤. 홍주연/ 수오서재)

 

나의 글 벗인 동화 작가 김 리하님이 '룬샷 챌린지 릴레이'에 저를 초대했습니다. 작가님과 친구 먹는 저는 완전 영광인 것이죠. 

https://blog.naver.com/leeha517/221925385234

 

룬샷 챌린지가 뭘까요? 미친 아이디어를 춤추게 하는 설계의 힘.

​​제 이웃님 중에 요가 강사님이 계세요. 쉬몽웰니스님입니다. 요가의 '요'자도 모르는 저는 ...

blog.naver.com

룬샷은 '미친 아이디어를 춤추게 하는 설계의 힘' 이란 뜻입니다. 룬샷 챌린지는 내게 큰영감과 아이디어(실행력)를 준 책을 찍어 올리고 그 책이 가진 이야기를 들려 주는 것입니다. 

나의 '룬샷' 은 무엇일까? 에 대한 생각이 시작되었어요. 제 인생에서 전환점을 제시한 많은 책들이 주마등처럼 스칩니다. 나의 인생 책은  '더 해빙(The having)'입니다.

이 책은 미국에 선 출간된 최초의 한국 자기 계발서입니다. 한국에는 지난달에 출간되었고요.

친구 나무 샘이 이 책을 읽은 후 꿈이 생겼다고 하면서 읽어보라고 했어요. 60 나이를 눈앞에 두고 꿈이 생겼고,  지금 그 꿈을 향해가고 있어서 정말 행복하다고 했습니다. 사실 저는 이제 노후는 몸과 마음이 안정적이고 평화롭게 사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 나이에 꿈이 생겼다는 나무샘이 신기하기까지 했습니다.

나무 샘은 30여 년을 사교육에서 영어를 가르쳐 오고 있습니다. 사교육 언저리에서 영어 선생님으로 자부심을 가지기는 쉽지 않은데, 세계 인재를 양성하는 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고 늘 자신을 채근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샘의 수업을 들으려면 대기해서 기다려야 기회가 생길 정도입니다.

미국의 한 빈민가 출신의 아이들이 자라서 대부분이 사회 지도층인 의사, 변호사가 된 마을이 있었어요.  추적 조사 연구 과정에서 그 원인의 한가운데는 아이들이 믿고 존경하는 한 선생님이 계셨던 것입니다. 한 선생님의 영향으로 200여 명의 아이들은 꿈을 가지고 꿈을 실현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나무 샘은 이 이야기를 접한 후 앞으로 5년은 자신의 노후 대비를 위한 삶으로 열심히 준비한 후, 나머지 생은 사회 저소득층의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며 그들이 꿈을 가지고 실현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를 하는 것이 꿈이라고 합니다. 그 꿈을 구체화하기 위해 경제에서 자유로워 지기 위한 경제공부와 실행을 하는 중이고요. 

샘이 꿈을 구체적으로 가지게 한 책 <The having>의 부제가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입니다.

공동저자 이 서윤 구루는 할머니 영향으로 주역과 명리학, 점성학 등 동서양의 운명학을 익혔고, 연세대 경영학과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에  진학하여 세상을 꿰는 통찰력으로 주변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홍주연 저자는 10년의 기자 생활 후 미국 유학하여 와튼 스쿨에서 MBA를 마친 후 경영컨설팅 회사를 다닌 후 Having을 배우고 실천한 후 이 책을 함께 집필했어요.

Having의 첫걸음은 ' 지금 이 순간을 사는 것'  '지금, 여기 here and now'입니다.

가진 것에 감사하고 '있음'에 집중하기

귀인과의 인연 소중히 알아차리기.

감정이란 우리가 태어날 때 우주에게 선물 받은 에너지예요 (154쪽)

우리는 자신을 둘러싼 세계를 스스로 바꿔 갈 수 있어요.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진 존재니까요.(159쪽)

우리는 내면의 목소리를 따라갈 때 가장 자연스러움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요.

Having의 핵심은 편안함이에요!

진정한 편안함이란 내 영혼이 원하는 것과 행동이 일치될 때 느껴지는 감정이에요. (188쪽)

운의 흐름을 탄 사람들은 물이 흘러가는 방향으로 노를 젓는 셈이니 노력에 비해 몇 배의 가속이 붙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행운은 더하기가 아니라 곱하기라고 하는 것입니다. 내 노력이 0 이면 아무것 도 얻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많은 기회가 와도 노력이 없으면 곱하기 0 이므로 결과는 0이 되기 때문입니다. 배를 띄워 강을 건너려는 시도가 있어야 순풍의 운을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과거를 정의하는 것은 현재예요. 지금 깨달음을 얻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그 과거는 가치 있는 재산이 된 셈이에요. 게다가 감사함은 더 큰 행운을 불러들이곤 하죠. 행운의 과학은 성공해서 행복하기보다 행복해서 성공하기를 가르치거든요. (273쪽)

Having의 가장 높은 단계는 '상생'입니다. '상생'은 음양오행에서 서로 도움을 주며 조화를 이루는 것을 말하며, 상생이란 내가 먼저 베풀면 우주의 에너지가 돌고 돌아 나에게 더 큰 행운으로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Having의 파워를 가장 확실하게 증폭시키는 방법이죠. '있음'에 대한 기쁨과 감사함이 나를 채우고 넘쳐서 상생의 마음이 되는 거예요. 좋은 인연에 투자하고 가진 것을 나누는 것처럼 '있음'을 확실히 새기는 방법도 없거든요. 그리고 그 마음이 결국 자신에게 더 큰 부로 돌아오게 되죠. 다시 말하면 상생은 자신의 부에 대한 한 가장 확실한 투자예요." (278쪽)

홍주연 저자가 이서윤 구루의 가르침을 받아 실천하면서 Having의 과정을 익혀나가는 과정을 서술했어요.  대화문으로 연결되어 편하게 읽을 수 있어 몰입해서 읽었습니다. 이제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법을 알았으니 오로지 실천과 실행이 남았습니다. 책에서 인용한 메트릭스 영화의 대사로 마무리하면서 나의 '메트릭스'를 깨트려 내면의 목소리를 들으며 잠재력을 해방시키렵니다. 그리하여 매일이 진정한 자신으로 살아가는 축제가 되렵니다.

'나는 네 마음을 자유롭게 해 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곳으로 가는 문까지만 보여 줄 수 있다. 그 문을 통과해야 하는 것은 바로 너 자신이다.'       - 매트릭스-

(I am trying to free your mind. But I can only show you the door. You are the one that has to walk through it.)  - 

글 친구 오달자 님, 아이로드님, 나무 샘에게 룬샷 챌린지를 이어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