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감사합니다.

잠자는 내 돈을 찾아라 !

아리아리짱 2020. 4. 21. 06:05

오늘은 생활의 꿀팁 정보를 소개하려 합니다.

얼마전에 몇 년 전 거래 했었던 신협에서 안내문이 왔습니다. 출자금에 대한 미지급 배당금이 남았으니 찾아가라는 것이었어요.

몇 만원의 출자금을 넣어야 조합원 자격이 되어 저축이 가능하다고 해서 출자금을 넣고, 저축을 했다가 만기에 찾었던 것이었어요.

미지급 배당금이 그리 크지 않아 무심코 넘겨 버리려다가 환급 안내문에 있는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WWW. account info.or.kr)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조회하고 본인명의 계좌로 이전 할 수 있다는 문구를 보았습니다. 계좌정보 통합 관리 서비스가 있다는 얘기는 들어왔지만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귀찮게 여겨서 흘러들었고요. 

휴대폰에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앱을 깔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플레이 스토어에 어카운트인포를 치니 바로 앱을 깔수 있었어요. 저는 이미 깔아서 열기로 뜨는데 설치 클릭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에 공인 인증서가 있으면 가입여부 관계없이 계좌정보 통합 관리 화면으로 내 계좌를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별로 클릭해서 일목 요연하게 다 확인 할 수 있는 것입니다. 10년, 20년전에 거래했던 금융권의 소액 잔액의 '비활동성 계좌'를 클린한 후 바로 해지 후 내 계좌로 받을 수 있었어요. 단 금융기관 업무 시간에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예전에 다른 은행에 거래하고 통장을 해지 했다고 생각했던 구좌에도 조금씩 잔고가 남아 있어 휴대폰으로 확인과 동시에 온라인 이체로 정리가 가능 했습니다. 이렇게 나의 잠자던 돈을 10만원 정도 찾을 수 있었어요.  남편은 30만원 정도 찾을 수 있었고요. 

집콕해야하는 요즘 집에서 잊었던 보물찾기를 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