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감사, 강의감사

노을이 아름다운 도서관

아리아리짱 2024. 7. 5. 06:16

 

드디어 개관!

노을이 아름다운 하단 복합센터가  드디어 7월 2일 개관했어요. 도서관과 사하구 가족센터, 하단 생활문화센터 등이 함께 있는 복합센터입니다.
재작년부터 아파트 단지 옆 유수지에 도서관 건물이 지어지는 것을 보면서 설렘도 함께 키웠어요. 집 가까이 지척에  도서관이 생긴다는 것은 나의 보물창고가 생기는 것과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이토록 예쁜 이름의 도서관이라니~!
20여 년간 살아온 집 옆에 도서관이 들어서니 세상을 얻은 듯 기쁩니다. 
노년의 삶일수록 문화센터가 있는 백화점, 복지관, 도서관 가까이에 거주해야 한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어요. 교통은 물론, 기본 생활기반이 편리하고 여러 가지 취미생활이나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강좌가 많기 때문입니다. 
도서관에 더해서 생활문화센터, 가족센터까지 다기능의 복합센터가 있으니 여러 가지 좋은 점이 배가됩니다.
개관소식을 듣고 방문해 보니 기대 이상으로 알찬 프로그램들이 많이 운영되고 있어요.
 

(입구 전경)

 

(2층의 개방전시실)
(어린이 도서관)
(어린이들의 꿈을 키우는 들락날락 공간)

 

 
늘 도서관 가까이에서 살고 싶었어요.
대신공원 숲 산책길이 좋고, 숲에 둘러 싸여 있는 도서관이 좋아서 은퇴 후 대신동으로 이사를 할 계획도 세웠었고요. 이제는 집 바로 옆에 도서관이 있고, 걷기 좋은 맥도생태공원과 벚꽃 30리 길이 강 건너 지척에 있으니  이사할 필요성이  없어졌습니다.
노을이 아름다운 도서관과 함께 내 노후의 삶도 아름답고 풍요로운 노을 진 삶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낙동강을 바라보는 노을 전망대)

 

(야외 체육공원인 주민어울마당)

끝으로 노을이 아름다운 하단 복합센터인 하단 도서관을 적극 추진해 준 최인호 국회의원에게 감사드립니다. 

'책 감사, 강의감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늘 인식해야 하는 것들  (24) 2024.07.12
모비딕 에 대하여  (1) 2024.07.08
글쓰기가 답이다!  (34) 2024.07.01
'무엇이 성공인가'  (22) 2023.08.02
시간을 파는 상점  (2) 2023.07.31